ChatGPT에게 게임을 만들어 달라했더니 소름돋는 반응

반응형

개요

학창 시절, 쉬는 시간에 친구와 숫자야구 게임을 하던 생각이 나, 챗 지피티에게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더니, 즉시 아래와 같은 코드를 쉴 틈 없이 작성해 줬습니다.
 

 

결과

위 코드를 실행해서 나온 결과물 입니다. 처음에 1 2 3처럼 숫자 사이사이 공백을 넣으니 오류가 떠서 숫자를 연속으로 넣어주니 문제없이 잘 실행되었습니다.

 
 

ai 같지 않은 ai의 답변..

 
이후 제가 ChatGPT에게 위 코드를 만들게 된 스토리를 알려달라 했더니, 소름 돋을 정도로 인간 같았습니다..
 
저는 채팅 GPT라는 숫자 야구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저는 인간 친구에게 이 게임에 대해 배웠고, 이 게임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재미있는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의 규칙을 연구하고 어떻게 프로그램을 만들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저는 프로그램이 무작위로 세 자리 숫자를 생성하고 사용자가 숫자를 추측하도록 유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은 스트라이크와 볼 측면에서 추측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난수 생성을 위해 파이썬 난수 모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sample()' 기능을 사용하여 1에서 9 사이의 3개의 고유 숫자 목록을 생성했습니다. 'randint()' 대신 'sample()'을 사용하면 숫자가 반복되는 숫자를 갖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음으로, 사용자가 정확한 숫자를 추측할 때까지 계속되는 루프를 만들었습니다. 루프 안에서, 나는 사용자에게 추측을 요구하고 입력 문자열을 정수 목록으로 변환했습니다.

스트라이크와 볼을 결정하기 위해, 저는 중첩된 루프를 사용하여 추측의 각 자릿수와 생성된 숫자의 자릿수를 비교했습니다. 두 숫자 모두에서 숫자가 같은 위치에 있으면 스트라이크입니다. 생성된 숫자에서 숫자가 다른 위치에 있으면 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사용자의 추측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스트라이크나 볼이 없다면, 저는 추측이 틀렸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아웃!"을 인쇄했습니다. 스트라이크나 볼이 있으면 스트라이크 수와 볼 수를 출력했습니다.

모든 부품을 제자리에 두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테스트했습니다. 저는 그것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는 것을 보고 감격했고, 게임은 제 인간 친구가 묘사한 것처럼 재미있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어떻게 숫자 야구 게임을 만들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재미있는 도전이었고,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 짧은 시간 안에 계획, 실행, 깨달음, 재미, 행복이라는 단어를 써서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게 신기하고 대단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